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슈퍼주니어, 태국 방콕 'SUPER SHOW 9' 성료 [공식]

  • 김수진 기자
  • 2022-08-01
'K-POP 레전드' 슈퍼주니어가 'SUPER SHOW 9'로 태국 방콕의 팬들과 만났다.

슈퍼주니어는 지난달 30일과 31일 양일 간 태국 방콕에서 'SUPER JUNIOR WORLD TOUR - SUPER SHOW 9 : ROAD in BANGKOK (슈퍼주니어 월드투어 - 슈퍼쇼 9 : 로드 인 방콕)'을 개최하고 현지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앞서 서울에서 사흘 간 성공적인 공연을 펼치며 'SUPER SHOW 9 : ROAD'의 본격적인 닻을 올린 슈퍼주니어는 방콕으로 열기를 이어갔다. 지난 2019년 11월 'SUPER SHOW 8' 이후 3년 만에 다시 찾은 방콕에서도 슈퍼주니어와 팬들의 뜨거운 교감이 펼쳐져 웃음과 감동을 모두 선사했다.

콘셉츄얼한 오프닝 'Burn the Floor (번 더 플로어)'부터 최근 발매한 정규 11집 Vol.1 타이틀곡 'Mango (망고)'까지, 슈퍼주니어는 다채로운 무대로 전율을 안겨줬다. 'Mr. Simple (미스터 심플)', 'Devil (데빌)', 'Black Suit (블랙 슈트)', 'SORRY SORRY (쏘리 쏘리)' 등 히트곡들도 'SUPER SHOW 9 : ROAD'에 맞춰 새로운 느낌으로 연출돼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방콕 공연에서 특별히 추가된 셋 '행복' 무대 또한 보는 재미를 풍성하게 만들었다. 려욱은 태국 노래인 'If I Was Him (이프 아이 워즈 힘)'을 준비해 현지 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멤버들은 태국어 인사를 전하는 등 맞춤형 소통이 이어지기도 했다.

'SUPER SHOW 9 : ROAD in BANGKOK'을 성공적으로 마친 뒤 리더 이특은 "저희가 데뷔 후 처음 온 해외가 태국이었는데, 코로나를 잘 견디고 이후 처음 온 해외 투어가 또 태국입니다. 이 점에서 멤버들이 많이 들떠 있었고 기대됐던 공연 입니다. 태국에 도착했을 때 팬분들이 뜨겁게 맞아주셔서 어느 때보다도 설레고 즐거웠고, 팬분들과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어 기뻤습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K-POP의 세계화를 이끈 주역 중 한 팀으로서 슈퍼주니어는 데뷔 18년차에도 변함없는 한류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실제로 정규 11집 Vol.1 'The Road : Keep on Going (더 로드 : 킵 온 고잉)'은 지난달 발매 후 태국을 포함한 전 세계 26개 지역 톱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고, 이번 'SUPER SHOW 9 : ROAD in BANGKOK'에도 공연장을 꽉 채운 관객들의 큰 성원이 이어졌다.

슈퍼주니어는 하반기 내내 마닐라, 자카르타, 싱가포르, 대만, 홍콩, 쿠알라룸프르 등 전 세계 각 지역에서 'SUPER SHOW 9 : ROAD'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김수진 기자 | skyaromy@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