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컴백' 아이브 '애프터 라이크' 틱톡 선공개 '챌린지 열풍 기대'

  • 윤상근 기자
  • 2022-08-21

걸그룹 아이브(IVE,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3번째 싱글 타이틀 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를 선공개한다.

아이브는 21일 오후 6시 틱톡(TikTok)을 통해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와 동명의 타이틀 곡 음원을 선공개한다.

'애프터 라이크'는 킥 리듬을 기초로 EDM, 팝,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가 어우러져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낸 곡. 지난 2012년 그래미어워드 명예의 전당 헌액, 롤링스톤 선정 500대 명곡에 포함될 뿐만 아니라, 1980년 Grammy Award for Best Disco Recording을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은 '아이 윌 서바이브'(I Will Survive)의 일부를 차용, 아이브만의 색깔과 트렌드를 반영해 더욱 중독성 넘치는 곡으로 재탄생했다.

아이브는 데뷔와 동시에 '일레븐'(ELEVEN)과 '러브 다이브'(LOVE DIVE)를 잇달아 히트시켰다. 발매하는 음원마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음원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아이브의 열풍은 챌린지로도 이어졌다.

'일레븐' 챌린지는 퍼포먼스 챌린지와 더불어 손가락 줌(Zoom)을 활용해 안무를 선보이는 챌린지가 자발적으로 형성되며 많은 사랑을 받았고, '러브 다이브' 역시 챌린지가 공개된 지 일주일 만에 '#LOVEDIVE'라는 해시태그가 들어간 영상 조회 수가 2억뷰를 훌쩍 넘기며 뜨거운 인기를 보여줬다.

이 밖에 정식 발매한 음원이 아닌 '러브 다이브' 프로모션 비디오를 통해 사용된 음향을 사용한 '디어큐피드챌린지' 역시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정식 음원이 아님에도 챌린지가 유행하면서 틱톡에서 '디어큐피드챌린지' 해시태그가 들어간 영상 조회 수는 업로드 73일(20일 현재 기준) 만에 5억 4천 뷰, 음원 사용량은 100만을 돌파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