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배드 디시전스' 레코딩 완벽 보컬..'도입부 장인'

  • 문완식 기자
  • 2022-08-23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완벽한 보컬로 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6일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BANGTANTV)를 통해 베니 블랑코(benny blanco), 스눕독(Snoop Dogg)과의 협업곡 '배드 디시전스'(Bad Decisions) 레코딩 스케치 영상을 공개했다.

'배드 디시전스' 도입부를 맡은 정국은 무보정, 무반주 녹음에서도 음원과 똑같은 환상적인 가창력으로 방탄소년단 메인 보컬의 존재감을 빛냈다.

정국은 팝스러운 보컬부터 탄탄한 발성, 섬세한 테크닉 등 특출난 실력을 자랑했다.

미국 빌보드는 8월 16일 자 방탄소년단 '배드 디시전스' 레코딩 스케치 관련 기사에서 메인 사진을 정국의 인터뷰 장면으로 게재, 존재감을 입증했다.

정국은 영상에서 "이게 어쨌든 도입부다 보니까 제일 신경을 많이 써야 되는 부분이긴 해요. 그래서 녹음 테이크를 정말 많이 가져갔었고 발음 같은 경우 신경을 많이 썼죠. 많은 분이 들었을 때 위화감 없도록 어색하지 않도록 하려고 발음 같은 부분을 열심히 신중하게 했어요"라고 노래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남다른 정성을 엿보게 했다.
정국은 "연습생 때 정말 많이 들었던 힙합 노래의 거장 스눕독과 함께 작업하게 되어 신기할 따름"이라며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감격을 표했다.

팬들은 "음원이랑 똑같은 무반주 녹음 잘하는 거 알지만 들을 때마다 놀라워" "발음도 원어민이세요? 오늘도 꾹부심 맥스 충전" "역시 팝보컬 최적화 음원 보이스 최강자" "본업 존잘의 표본" "후보정 오토튠 따윈 필요 없는 완벽한 보컬" "곡 전반에 정국이 참여한 백보컬 녹음 영상도 올려주세요" "역시 도입 장인!! 그 뒤에 숨겨진 노력 열정 한결같네" "정구기 생라이브 솔로콘 가고싶다" "생라이브 갓벽 팝가수" 등 팬들의 열띤 호응이 이어졌다.

앞서 빌보드의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를 비롯해 'Butter'(버터), 'Permission to Dance'(퍼미션 투 댄스), 'Savage Love BTS Remix' (새비지 러브 리믹스)의 도입부를 맡았던 정국은 명실공히 '도입부 장인'으로 불려 왔다.
정국은 이번 '배드 디시전스' 역시 도입부를 맡으며 대체 불가한 정국 표 보컬로 큰 활약을 펼쳤다. 정국은 방탄소년단의 곡 대부분에서 백 보컬로 참여하며 곡의 풍성함과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배드 디시전스'가 지난 5일 첫 공개된 이후 트위터 미국 실시간 트렌드에 '#BadDecision' 1위, 'Raiders' 2위에 이어 정국의 키워드 'jungkook'이 30분 만에 3위에 오르는 뜨거운 화제성과 관심도를 보여줬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