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슬기 "내가 쓴 가사, SM 블라인드 테스트 통과..너무 뿌듯해요"

  • 윤상근 기자
  • 2022-10-04

걸그룹 레드벨벳 멤버 슬기가 자신의 첫 작사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슬기는 4일 오후 2시 솔로 컴백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슬기는 이날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앨범 '28 Reasons'(투애니에잇 리즌스)를 발매한다.

이날 슬기는 "사내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내 가사가 뽑혀서 너무 뿌듯하다"라며 "다크하고 무게감 있는 분위기를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앞으로도 도전해보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슬기의 첫 작사곡 'Dead Man Runnin''은 과거 자신에게 상처를 준 존재를 향한 경고와 상처로 인한 공허하고 위태로운 마음을 생생히 담았으며, 래퍼 비오와 호흡을 맞춘 'Bad Boy, Sad Girl'은 슬기의 나른한 보컬과 비오의 감성적인 래핑으로 색다른 케미스트리를 담았다.

웬디는 "슬기 가사를 듣고 '이건 끝났다'라고 생각했다. 타이틀 곡 이외에 내 최애곡"이라며 "너무 완벽하고 이 앨범에 찰떡이어서 대단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28 Reasons'를 비롯해 'Dead Man Runnin''(데드 맨 러닝), 'Bad Boy, Sad Girl'(배드 보이, 새드 걸), 'Anywhere But Home'(애니웨어 벗 홈), 'Los Angeles'(로스앤젤레스), 'Crown'(크라운) 등 다양한 분위기의 총 6곡이 수록됐다.

'28 Reasons'는 그루비하고 묵직한 베이스와 휘파람 소리가 시그니처인 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좋아하는 상대를 향한 순수한 관심과 짓궂은 장난기를 모두 가진 선과 악이 공존하는 캐릭터가 등장, 우리의 관계를 둘러싼 수많은 이유들에 대한 궁금증을 던졌다. '28 Reasons' 뮤직비디오는 꿈속의 자아 갈등을 감각적이고 시네마틱한 영상으로 담았으며, 슬기의 우아함과 절제된 강렬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 신이 어우러졌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