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The Astronaut' 16일만 스포티파이 4천만..韓솔로 최단 타이 기록

  • 문완식 기자
  • 2022-11-17

방탄소년단(BTS) 진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압도적인 기록으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10월 28일 발매된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은 11월 17일(한국 시각) 오전 기준 스포티파이 46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진의 글로벌 음원 파워와 영향력을 입증했다.



진의 'The Astronaut'은 공개 16일만에 4000만 스트리밍을 기록, 한국 솔로곡 중 최단 기간에 4000만 스트리밍을 달성한 타이 기록을 가지게 됐다.

진의 솔로곡 중 'The Astronaut'은 3일, 'Yours'는 9일, 'Moon'은 11일, 'Super Tuna'(슈퍼 참치)는 27일, 'Epiphany'(에피파니)는 33일만에 스포티파이 천만 스트리밍에 도달하며 눈부신 이정표를 세운 바 있다.

진은 11월 15일 기준, 스포티파이에서 8809명의 신규 팔로워가 증가, 총 391만 3902명의 팔로워를 보유하며 탁월한 보컬리스트 진의 열띤 인기와 음악적 역량을 증명했다.

한편 진의 'The Astronaut'은 스포티파이(Spotify) 톱 아티스트 차트에서 역대 한국 솔로 아티스트 중 최고 순위로 데뷔했다.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진은 '데일리 톱 아티스트 글로벌' 차트(Daily Top Artists Global/10월 28일자)에서 73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진은 한국 솔로 가수 중 가장 높은 순위로 데뷔한 아티스트가 됐다.

'월드 뮤직 어워드'(World Music Award)은 공식 트위터 계정에 "진이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톱 아티스트 글로벌' 차트에서 한국 솔로 가수 역사상 최고 데뷔 기록인 73위에 올랐다"라고 소식을 전하며 축하했다.

진은 '데일리 톱 아티스트 일본' 차트(Daily Top Artists Japan/10월 28일자)에서도 100위에 이름을 올리며 한국 남자 솔로 가수 중 최고 순위로 데뷔했다.

또한 진은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10월 28일 자)에서 17위로 데뷔하며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진의 'The Astronaut'은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와 공동 작사,작곡한 곡으로 진 특유의 청량한 미성과 완벽한 가창력, 귀를 사로잡는 달콤한 중저음이 꿈결 같은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The Astronaut'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보컬리스트 진의 다양한 면모를 선보이며 음악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0월 28일 발매와 동시에 멕시코를 시작으로 아이튠즈 1위를 휩쓴 'The Astronaut'은 발매 16일만에 103개 국가(지역) 1위를 경신하며 미국, 일본, 영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이탈리아, 호주의 아이튠즈 톱 송 1위를 석권, 세계 8대 음악 시장에서 퍼펙트 올킬의 역사를 썼다.




진의 'The Astronaut'은 미국 빌보드 핫 100(Billboard Hot 100/11월 12일 자) 51위 데뷔, 역대 한국 솔로곡 중 싸이의 '젠틀맨' 다음인 두 번째의 높은 진입 순위이자, 최근 10년간 발매된 한국 솔로곡 중 빌보드 핫 100에 가장 높은 순위 진입의 대기록을 달성했다.





진이 애틋한 팬사랑을 담아 한국어로 부른 'The Astronaut'이 세계 제 1의 음악 시장인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