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MV 12억뷰 돌파

  • 문완식 기자
  • 2022-08-22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2017년 발표곡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12억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은 8월 21일 오후 6시 46분께 유튜브 조회수 12억 뷰를 돌파했다.

공개된 지 약 5년 1개월 만인데 최근 조회수 증가 추세가 가팔랐다. 블랙핑크의 8월 19일 컴백 전후 유튜브 구독자 수(현재 7820만 명 이상)가 150만 명 가까이 급증한데다 휴가 시즌이 맞물린 덕으로 YG 측은 추측했다.

실제 블랙핑크는 팀과 솔로 활동을 가리지 않고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유튜브에서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해 왔다. 이번에도 정규 2집 선공개곡 'Pink Venom'이 기폭제 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풀이된다.
계절적 요인도 한몫한다. 중독성 있는 리드 신스와 로맨틱한 가사가 특징인 '마지막처럼'은 2017년 미국 빌보드가 꼽은 '올여름을 강타한 유튜브 최고의 곡 톱 25'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또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를 더해 블랙핑크는 유튜브에서 12억뷰 이상 영상 콘텐츠를 총 5편 보유하게 됐다. 앞서 '뚜두뚜두(DDU-DU DDU-DU)' (19억뷰), 'Kill This Love' (16억뷰), '붐바야' (14억뷰) 뮤직비디오와 '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12억뷰)이 같은 조회수를 달성했다.

'유튜브 퀸' 블랙핑크의 독보적 행보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정규 2집 선공개곡 'Pink Venom' 뮤직비디오는 공개 29시간 만에 1억뷰 달성하며 K팝 걸그룹 최단 기록을 또 한 번 갈아치웠으며, 3일째 유튜브서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를 유지 중이다.

이 노래는 지금까지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74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아울러 스포티파이에서는 발매 첫날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1위로 진입, 신기록 행진 줄줄이 예고했다.
▶BLACKPINK - '마지막처럼 (AS IF IT'S YOUR LAST)' M/V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