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韓최초 빌보드 필리핀 차트 4주 연속 1위 '新기록'

  • 문완식 기자
  • 2022-07-30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빌보드 필리핀 차트에서 한국 가수로서 유일무이한 신기록을 달성하며 인기를 빛냈다.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7월 30일 자)에 따르면 정국과 찰리 푸스의 협업곡 'Left and Right'(레프트 앤드 라이트)는 필리핀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앞서 'Left and Right'는 7월 9일 자 빌보드 필리핀 송 차트 첫 1위에 이어 4주 연속 1위에 오르며 압도적인 현지 음원 인기를 과시했다.

정국은 빌보드 필리핀 송 차트에 한국 가수 최초이자 유일하게 4주 연속 1위로 이름을 올리는 위업을 이뤘다.

'Left and Right'는 빌보드 필리핀 차트 외에도 30일(한국 시간) 애플 뮤직에서 필리핀 애플 뮤직 차트 톱 100과 마닐라 톱 25에 36일 연속 1위로 랭크되는 막강한 음원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또 발매 이후 스포티파이의 필리핀 톱 송 일간 차트에 총 32일 동안 1위에 올랐고, 필리핀 톱 송 주간 차트에서 5주 연속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7월 27일(한국 시간)에는 필리핀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 'Left and Right'이 1위, 'Left and Right' 인스투르멘탈 버전이 4위에 오르는 등 현지에서 강력한 음원 인기를 톡톡히 보여주고 있다.

최근 틱톡에서는 'Left and Right'의 댄스 챌린지가 필리핀 셀럽들 사이 뜨거운 열풍을 불러 일으키며 인기를 입증했다.
▶Charlie Puth - Left And Right (feat. Jung Kook of BTS) [Official Video]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