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슈퍼 참치' 유튜브 6500만뷰 돌파..팔딱팔딱~♥

  • 문완식 기자
  • 2022-05-17

방탄소년단(BTS)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Super Tuna)가 유튜브 조회수 6500만 뷰를 넘기며 뜨거운 인기를 빛냈다.




방탄소년단 유튜브 채널 'BANGTANTV'에 공개된 진의 '슈퍼참치'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는 5월 16일 오후 9시 13분 조회수 65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12월 4일 공개된 '슈퍼 참치'는 공개된 지 5개월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글로벌 열풍을 이어가며 연일 놀라운 조회수로 새기록을 쓰고 있다.



'슈퍼 참치'는 낚시가 취미인 진이 만선에 대한 염원을 담은 곡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흥겨운 리듬과 센스 넘치는 가사로 구성됐다. 청량하고 귀여운 진의 표정과 사랑스러운 안무가 호평 받고 있다.

진은 지난 12월 4일 자신의 생일에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와 사운드 클라우드를 통해 자작곡 '슈퍼참치' 음원을 무료로 공개했다.

진은 '슈퍼 참치' 음원을 공개하기 전에 자신의 생일 브이라이브 겸 '슈퍼 참치' 쇼케이스를 선보이며 지난해 'Abyss'를 함께 작업했던 프로듀서 범주가 바다 낚시에 동행, 실제로 그와 낚시하며 나눈 대화내용을 이 곡에 넣어 만들었다는 비하인드를 전하기도 했다.



'슈퍼 참치'는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유튜브 뿐만 아니라 글로벌 쇼트 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서도 연일 높은 조회수를 자랑하고 있다.

글로벌 쇼트 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5월 16일 오후 9시 40분 기준 '슈퍼 참치' 관련 해시태그 #supertuna가 3억 7250만, #supertunachallenge가 1억 2860만 뷰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조회수를 나타냈다.

'슈퍼 참치'는 지난 5월 11일 빌보드 차트가 발표한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에서 5위에 오르며 22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다.

'슈퍼 참치'는 해당 차트 4위에 오른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에 이어 두 번째로 최장기 차트인을 기록했다.

진은 해당 차트에 최초이자 유일 그리고 최장 기간인 22주간 'Yours'와 '슈퍼참치' 2곡을 차트인하는 대기록을 세우며 TOP10에 15주 이상 솔로곡 2곡을 차트인한 최초의 아티스트가 됐다.


한편 오는 6월 발매 예정인 방탄소년단 새 앨범 'Proof'에 진의 자작곡 'Moon'(문)과 'Epiphany -Jin Demo ver'(에피파니- 진 데모 버전)'이 포함, 글로벌 팬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CHOREOGRAPHY] Jin of BTS '슈퍼 참치' Special Performance Video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