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슈퍼 참치' 6300만뷰 돌파..글로벌 팔딱팔딱~

  • 문완식 기자
  • 2022-04-28

방탄소년단(BTS) 진의 '슈퍼 참치'(Super Tuna) 퍼포먼스 비디오가 전 세계적인 인기 속에 신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진의 '슈퍼 참치' 퍼포먼스 비디오는 4월 27일 유튜브 조회수 6300만 뷰를 넘어섰다.


진은 지난해 자신의 생일(12월 4일)을 맞아 브이라이브를 통해 자작곡 '슈퍼 참치'를 발표했다.

진의 '슈퍼 참치'는 큰 사랑을 받으며 전 세계 유튜브 뮤직 트렌딩 16일 연속 1위, 방탄소년단 솔로곡 중 최장 기간 인기 동영상 1위를 기록했다.


밝고 경쾌한 '슈퍼 참치'는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유튜브 뿐만 아니라 글로벌 쇼트 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서도 연일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다.

가볍고 신나는 멜로디와 센스 넘치는 가사, 쉽고 깜찍한 안무로 구성된 '슈퍼 참치'는 슈퍼 댄스 챌린지 신드롬도 일으켰다.

#SuperTuna관련 키워드는 6억 2000뷰 이상을 기록했으며 해양수산부, 한국주중대사관과 해양경찰서 등 국가 기관, 참치 관련 업계 종사자들, 학교와 유치원, 어린이 교양프로그램 캐릭터 등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미국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최근 한국 교육부가 장애 이해 교육프로그램 비디오에서 진의 '슈퍼 참치'를 사용했다고 밝히며 다양한 의사 소통 방법을 배우는 것이 행복한 의사 소통을 구축하는 첫 번째 단계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전했다.


진은 위버스 매거진 인터뷰에서 "이 노래를 들으면서 아미들이 저를 보고 마음껏 웃으며 즐기고 놀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결과적으로 '아미(팬클럽 이름)들이 좋아하니까 됐다'는 마음이에요. 좋아하고 즐기시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재밌었죠. 만족했어요"고 밝혔다.

진은 영상을 찍을 때 착용 했던 티 셔츠에도 직접 참치 그림을 그리고, 그린 티셔츠를 입고 놀이 공원을 갔던 사진을 위버스에 개시 하는 등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며 팬심을 설레게 했다.

▶[CHOREOGRAPHY] Jin of BTS '슈퍼 참치' Special Performance Video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