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트와이스, 日도쿄돔 15만 동원 저력..7월 컴백 활동 '신호탄'

  • 윤상근 기자
  • 2022-04-27


걸그룹 트와이스가 K팝 걸그룹 최초로 일본 도쿄돔 3회 연속 공연을 성료하며 현지 주요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트와이스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도쿄돔에서 총 3회의 단독 콘서트를 펼쳤다. 이번 돔 공연은 새 월드투어 'TWICE 4TH WORLD TOUR 'Ⅲ''(트와이스 네 번째 월드투어 '쓰리')의 일환이자 'TWICE WOLRD TOUR 2019 'TWICELIGHTS' IN JAPAN'(트와이스 월드투어 2019 '트와이스라이츠' 인 재팬) 이후 약 2년 만에 현지 팬과 대면 만남으로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이들은 도쿄돔 3회 공연을 통해 해외 아티스트 사상 데뷔 후 최단기간 도쿄돔 입성이라는 진기록에 이어 도쿄돔 3회 연속 공연 및 매진을 달성한 '첫 K팝 걸그룹'이라는 역사를 쓰며 독보적 입지를 재입증했고, 나탈리, 니혼TV, 빌보드 재팬, 아사히TV, 오리콘, TBS, 후지TV 등 여러 현지 매체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니혼TV 유명 아침 정보 프로그램 'ZIP!'은 "트와이스가 2년 만의 일본 공연에서 3일 동안 총 15만 명의 관중을 동원했다. 해외 아티스트의 도쿄돔 라이브 공연은 2019년 12월 이후 약 2년 만"이라고 밝혔다. 후지TV 인기 프로그램 '메자마시테레비'도 트와이스가 K팝 걸그룹 최초로 도쿄돔 3회 공연을 달성한 소식을 전했다.

도쿄돔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트와이스는 오는 7월 27일 일본 정규 4집 'Celebrate'(셀러브레이트)를 발표한다. 트와이스는 축하를 상징하는 앨범 동명 타이틀 곡으로 현지 데뷔 5주년을 기념하고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준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 신곡은 멤버들이 직접 가사 아이디어를 제안했고,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에 참여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2021년 12월 25일과 26일 서울에서 포문을 연 월드투어는 올해 2월 미국에서만 총 7회 10만 관객을 동원하는 미주 투어를 전 회차 매진시킨 이후 5월 14일과 5월 15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뱅크 오브 캘리포니아 스타디움(Banc of California Stadium)에서 K팝 걸그룹 최초 북미 스타디움 2회 앙코르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