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슈퍼 참치' 6200만뷰 돌파..팔딱팔딱~글로벌 슈퍼파워!

  • 문완식 기자
  • 2022-04-17

방탄소년단(BTS)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가 유튜브 조회수 6200만 뷰를 넘어서며 인기를 빛냈다.

진의 '슈퍼 참치'(Super Tuna)는 4월 18일 오전 7시 30분 현재 6207만 뷰를 기록하며 글로벌 슈퍼 파워를 실감케 했다.


진이 지난해 생일(12월 4일)날 팬들을 위해 준비한 깜짝 노래 선물인 '슈퍼 참치'는 발매와 동시, 열광적인 환호와 함께 글로벌 슈퍼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슈퍼 참치'는 팔딱팔딱 뛰는 경쾌하고 밝은 멜로디에 귀엽고 깔끔한 안무, 통통 튀는 상큼한 센스가 돋보이는 독특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이 가득한 곡이다.

특히 새롭고 신선한 콘셉트의 음악과 퍼포먼스, 참신한 동영상이 눈길을 끄는 진의 '슈퍼 참치'는 전 세계 팬들과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슈퍼 댄스 챌린지라는 축제의 장을 열었다.


글로벌 쇼트 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서는 4월 18일 현재 #SuperTuna가 3억 6070만, #supertunachallenge가 1억2640만뷰 등 '슈퍼 참치' 관련 해시가 여전히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고 인기 어린이 교양 채널 캐릭터들과 해양수산부, 한국 주중 대사관과 수 많은 지자체, 한국관광공사, 참치관련 수산업계 종사자들,방탄소년단 백댄서들까지 챌린지에 참여하는 등 글로벌 대축제의 열기를 더하고 있다.

또한 '슈퍼 참치'가 공개 된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BANGTANTV에는 진의 진심이 담긴 기프트 송에 대한 행복함과 즐거움을 표현한 댓글이 27만 건을 넘어서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슈퍼 참치'는 16일자 공식 빌보드 차트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에서 랭킹 6위를 기록, 연속 18주 'TOP 10'에 차트인하는 초특급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진의 첫 솔로 OST 'Yours'와 함께 '슈퍼 참치'는 해당 차트에 솔로 2곡을 동시에 진입 시키는 최초이자 유일한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서 눈부신 존재감을 뽐냈다.


진은 위버스 매거진을 통해 "이 노래를 들으면서 아미들이 저를 보고 마음껏 웃으며 즐기고 놀았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결과적으로 '아 미들이 좋아하니까 됐다'는 마음이예요. 좋아하고 즐기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재밌었죠. 만족했어요"라고 밝혔다.

팬 사랑둥이 진의 순수하고 진실한 생각을 담은 '슈퍼 참치'는 투명한 맑음으로 모두가 사랑하는 최고의 행복한 기프트 송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멤버와 함께 한 브이라이브(VLIVE)에서 진은 "팬 미팅에서는 '슈퍼 참치' 무대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라고 전하면서 라이브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일으켰다.

오는 6월 10일 새 앨범 발표와 함께 컴백을 앞둔 방탄소년단의 깜짝 소식과 함께 진의 '슈퍼 참치' 라이브에 대한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CHOREOGRAPHY] Jin of BTS '슈퍼 참치' Special Performance Video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