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Yours' 샤잠 일본 TOP200 5일 연속 1위..막강 역주행 파워

  • 문완식 기자
  • 2022-04-14

방탄소년단(BTS) 진의 'Yours'가 일본 샤잠에서 5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막강 역주행 파워를 빛냈다.



진의 첫 솔로 OST 'Yours'는 4월 13일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 '일본 TOP 200' 차트에서 정상을 지키며 강력한 인기를 과시했다.

진의 'Yours'는 지난 4월 9일 빛나는 역주행으로 1위를 기록, 4월 13일까지 5일 연속 1위를 이어갔다. 총 38일 1위 기록이다.

'Yours'는 앞서 한국 솔로곡 최초로 샤잠 '일본 TOP 2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Yours'는 일본 정식 음원 발매(2021년 11월 24일) 이전인 2021년 11월 8일부터 2022년 4월 13일 현재까지 총 151일간 TOP3을 기록하며 독보적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도 해당 차트에 11위에 랭킹, 일본에서 진의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실감케 했다.

빌보드 핫 트렌딩 주간차트(4월 16일자)에서도 진의 'Yours'와 '슈퍼 참치'가 나란히 TOP10'에 진입, 글로벌 솔로 아티스트 진의 존재감을 빛냈다.



진의 'Yours'은 샤잠의 '글로벌 TOP 200' 차트 'Film, TV & Stage' 부문에서도 4월 13일 기준 156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압도적 글로벌 파워를 증명했다.

진의 이러한 성과들은 특별한 프로모션 없이 솔로이스트 진의 특유의 매력과 뛰어난 음악적 역량, 팬들의 열정적 응원으로 이뤄낸 결과이다.

tvN 드라마 '지리산'의 메인테마곡인 'Yours'는 진의 풍부한 가창력과 애절하면서 아름다운 실버 보이스, 진 특유의 감미로운 서정성이 어우러져 드라마 OST 곡을 넘어 솔로 아티스트 곡으로서 존재감을 빛내며 신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미국 연예 매체인 올케이팝(allkpop)은 '진의 'Yours'는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한국 OST일 뿐만 아니라, 무결점 보컬 실력과 뛰어난 아름다운 목소리로 진은 스스로 훌륭한 OST가수임을 증명했다'라며 솔로 가수로서의 뛰어난 역량에 대해 극찬했다.

인도 매체 '핑크빌라'(PINKVILLA)도 '방탄소년단 진의 OST 'Yours'는 가요계의 새로운 이정표를 계속해서 세우며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언급했으며, 해외 매체 'Clout News'도 '방탄소년단 진의 'Yours', 이 위대한 성공을 거둔 첫 번째 한국 노래'라고 전했다.
최근 미국 경제 매거진 포브스(Forbes)는 진이 'Yours'와 '슈퍼 참치' 2곡을 성공적으로 히트시킨 동시에 기록을 경신했다고 전하며 "진은 자신의 분야에서 가장 성공한 남성 아티스트"라고 찬사를 보냈다.

진은 최정상 솔로 가수로서 막강한 존재감과 영향력을 입증,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