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태형이가 '한성'된 날 1900일..방탄소년단 뷔 팬들 축하·기부

  • 문완식 기자
  • 2022-03-04

방탄소년단(BTS) 뷔가 신라의 화랑 '한성'으로 탄생한 1900일을 맞아 팬들은 축하와 함께 배우 김태형을 추억했다.

뷔는 지난 2016년 12월 19일 KBS 드라마 화랑을 통해 연기자로 첫 선을 보였다. 드라마 화랑은 1500년 전 신라의 수도 서라벌을 누비던 꽃처럼 아름다운 화랑들의 뜨거운 열정과 우정, 눈부신 성장을 그린 청춘 사극으로 뷔는 순수한 영혼의 한성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뷔는 연기자 김태형으로 처음 도전이었음에도 남모를 아픔을 지닌 한성의 삶을 섬세하고 치밀하게 잘 그려내 시청자들의 공감을 받았다. 뷔는 밝은 모습 뒤에 숨겨진 가문을 일으켜 세워야 한다는 부담감과 출생의 한계로 차별을 당하는 형에 대한 미안함으로 인한 한성의 딜레마를 잘 묘사하며 연기돌로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방탄소년단의 콘서트와 맞물려 뷔는 제때 밥을 먹지도 못할 정도로 바쁜 스케줄 속에서 촬영을 했으나 아쉽게도 중도에 하차했다. 짧은 출연에도 뷔는 연기자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뿐만 아니라 뷔는 멤버 진과 함께 부른 '죽어도 너야'로 처음 OST에 참여하는 경험을 쌓았다.

뷔는 촬영현장에서 감독, 스태프들의 귀여움을 한 몸에 차지했다. 당시 감독은 "화랑에 참여한 제작진 우리 모두는 뷔에게 빠졌다"고 말하며 뜨거운 애정을 표했다. 화랑의 주인공 박서준과 박형식은 드라마 종영 이후에도 뷔와 함께 우가패밀리로 불리며 연예계 대표 절친으로 깊은 우정을 나누고 있다.

최근 박형식은 일본 미디어와 인터뷰에서 뷔에 관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친구들을 보면 어떤 기분이 드나요"라는 질문에 "미국 유명 시상식에서 상을 많이 받았지만, 태형이는 여전히 귀여운 동생이다. 우리가 처음 만났을 때와 변함이 없다"고 밝히며 변함없는 우정을 드러냈다.

팬들은 뷔가 한성으로 팬들에게 나타난 1900일을 기념하며 해시태그 #1900DaysOfHansung, #태형이가한성된날_화랑1900일로 축하했다.

이날을 기념하는 팬들의 기부도 진행됐다. 뷔의 미얀마 팬베이스 'Donation with V'는 청소년 지원센터에 기부금을 전달하며 축하했다. 이들은 전쟁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를 돕기 위해 '가톨릭 구호 서비스'에 기부금을 전달해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고 있다.


▶[MV] 뷔 & 진(V&Jin (BTS)) - 죽어도 너야 (It's Definitely You) [화랑(HWARANG) Pt.2]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