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뱀뱀·케플러, 꾸준한 글로벌 인기..'이달의 HIT 아티스트' 선정

  • 김수진 기자
  • 2022-02-25
뮤빗(Mubeat)이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친 2월의 아티스트를 공개했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의 팬덤실험실이 지난 한 달 간의 성과 데이터를 분석한 '아티스트 리포트' 2월 호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이달의 HIT 아티스트로는 뱀뱀(Bam Bam)과 케플러(Kep1er)가, 라이징 아티스트로는 우주소녀 쪼꼬미(WJSN CHOCOME)와 청공소년(BZ-BOYS)이 선정됐다.

뮤빗 팬덤실험실의 아티스트 리포트는 한 달간 집계된 뮤빗 내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월 발간되는 아티스트 보고서로, 매달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이달의 HIT' 부문과 주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준 '라이징 아티스트'부문으로 구성됐다.

처음으로 발표되는 이번 2월 호에서는 지난 1월 데뷔 앨범 'WA DA DA' 활동으로 역대급 신예라는 수식어를 얻은 케플러와 'riBBon'에 이어 'Slow Mo' 활동으로도 좋은 성적을 보여주며 본인만의 색깔을 확고히 한 아티스트 뱀뱀이 '이달의 HIT'에 선정되어 인기를 증명했다.

라이징 아티스트로는 지난해 '흥칫뿡(Hmph!)'으로 화제를 모은데 이어 '슈퍼 그럼요' 활동으로 기분 좋게 2022년의 문을 연 우주소녀 쪼꼬미와 신곡 '널 찾으러 갈게' 활동을 통해 높은 성장세를 보여준 청공소년이 선정되어 앞으로의 활동을 더욱 기대케 했다.

글로벌 케이팝 플랫폼인 뮤빗은 대한민국 대표 방송사들의 음악 영상을 아티스트별, 멤버별, 앨범별로 쉽게 한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팬 활동을 위한 음악방송 글로벌 투표, 자신이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생일, 기념일 등을 뮤빗 앱과 지하철 광고 등을 통해 축하할 수 있는 팬덤 광고, 케이팝 덕심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케이팝 퀴즈, 생생한 공연 현장을 글로벌로 생중계하는 뮤빗 라이브 등 케이팝 팬덤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뮤빗은 2018년 4월부터 브라질에서 베타서비스를 시작하여, 유럽, 미국 등에서 서비스를 진행하다 2019년 동남아시아, 2020년 1월부터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전 세계에서 700만 다운로드를 기록 중이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김수진 기자 | skyaromy@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