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범주, 英 가디언 단독 인터뷰.."K팝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 명"

  • 공미나 기자
  • 2022-02-25

방탄소년단 진이 생일을 자축하며 내놓은 자작곡 '슈퍼참치'를 공동 작업해 화제가 됐던 가수 겸 프로듀서 범주(BUMZU)가 영국 유력 일간지와 단독 인터뷰를 가졌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24일(현지시간) '참치 낚시에서 10대의 사랑까지…K팝 최고 스타들 이면의 프로듀서'라는 제목의 인터뷰 기사를 통해 범주의 프로듀싱 및 세븐틴, 뉴이스트 등 하이브 산하 레이블의 여러 아티스트들과 협업 과정을 집중 조명했다.

가디언은 범주를 "K팝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이를 만드는 크리에이터들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솔로 아티스트이자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범주는 K팝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 중 한 명으로 떠올랐다"라고 극찬했다.

가디언은 범주의 경력과 관련해 방탄소년단 진이 발표한 '슈퍼 참치'를 언급하며 5300만을 훌쩍 넘긴 유튜브 조회 수와 '#SUPERTUNA' 해시태그를 중심으로 펼쳐진 댄스 챌린지를 소개했고, 범주가 함께 작업하는 최고의 그룹 세븐틴이 한국에서 1000만장 이상의 음반을 판매했고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4개의 1위 히트곡을 기록한 점도 강조했다.


범주는 "솔직히 압박감에 대한 부담이 크다. 하지만 이 감정이 저를 다시 강하게 만드는 것도 사실"이라고 밝힌 뒤 K팝의 성공 요인에 대한 질문에 "몇 가지 요인만으로 K팝을 정의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는 그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음악을 만들 뿐"이라고 진중한 태도를 보였다.

범주는 평소 프로듀싱 스타일에 대해 "우리는 협업과 열린 소통의 시대에 살고 있으며 그 누구도 혼자서는 모든 것을 이루거나 빛날 수 없다. 내 전문 분야를 더 단단하게 하기 위해 수많은 음악 스태프를 꾸리고 있고, 또 다른 영역들의 프로들과 언제나 상의하고 함께 일한다"라고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모든 밴드, 모든 아티스트는 각자의 스타일과 방향, 혹은 지향점을 갖고 있다. 우리가 하는 일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팀 특유의 독특한 재능을 찾고, 아티스트의 색깔을 찾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븐틴과 오랜 시간 협업해 온 범주는 "우지는 매우 재능 있는 예술가이자 작곡가다. 우리는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의 테크닉을 적절하게 잘 조합해 작업을 진행한다"라고 세븐틴 멤버이자 프로듀서 동료인 우지와의 작업 과정을 소개했다.

범주는 인터뷰를 마무리하며 "내가 프로듀싱하는 가수들과 '한 배'에 타고 있다고 느낀다. 모두가 팀워크의 중요성을 알고 있고, 한 방향으로 나아가려고 노력한다. 나 혼자 반대 방향으로 노를 저으면 '우리'가 가고 싶은 곳으로 항해할 수 없다. 작은 노 하나가 막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라며 프로듀서의 막중한 책임감을 강조했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공미나 기자 | mnxoxo@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