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보컬킹' 방탄소년단 진 'Yours', 日온쿄뮤직 15일 연속 1위 대기록..막강 음원 파워

  • 문완식 기자
  • 2022-02-24

방탄소년단(BTS)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가 일본 차트에서 15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막강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샤잠 글로벌 톱 200 차트 FILM·TV & STAGE 부문에서는 107일간 연속으로 1위를 유지 중이다.




'Yours'(High-resolution)는 2월 23일 기준 일본 음원사이트 온쿄뮤직(e-onkyo music)의 월드 사운드트랙 싱글 차트에서 15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진의 'Yours'는 일본 음원 사이트 '레코초쿠'(recochoku) High-resolution 주간 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며 폭발적인 음원 파워를 입증한 바 있다.

진의 'Yours' High-resolution 버전은 특히 '보컬킹'이라고 불리는 진의 압도적인 보컬과 귀를 사로잡는 아름다운 음색, 짙은 호소력, 풍부한 감성과 더불어 숨소리까지 그대로 담아낸 생생함으로 꿈결 같은 감동을 안기며 인기 고공행진 중이다.

'High-resolution'(고해상도) 오디오는 일본 오디오 협회와 일본 전자정보기술산업협회가 정립한 업계의 고음질 기준이다.

지난 9일 일본에서 발매된 진의 'Yours' High-resolution 버전은 음원이 발매된 모든 일본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퍼펙트 올킬'을 달성하며 대기록을 썼다.





발매일인 9일 즉시 일본 음원 사이트 '레코초쿠' High-resolution 데일리 싱글 차트 1위, 'Mora'(모라)의 High-resolution 최신 싱글 차트와 일본 '온쿄 뮤직'(e-onkyo music) 싱글 차트 모두 1위를 차지한 것이다.

이러한 퍼펙트 올킬은 'High-resolution'으로 발매된 K팝 곡으로서 최초의 기록으로, 일본 상위 음원 사이트들을 포함한 성적이다.






미국 올케이팝(Allkpop)과 클라우트 뉴스(Clout News)는 각각 "방탄소년단 진의 'Yours'는 일본 음악 차트에서 올킬(All-Kill)을 달성한 최초의 K팝", "방탄소년단 진의 OST 'Yours' 일본 올킬, 'Japan Is Yours'가 트렌드"라는 기사를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빛나는 진의 뛰어난 역량과 막강한 음원파워를 집중 조명했다.




진의 'Yours'는 일본에서 지난 해 11월 24일 첫 발매 후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1위를 차지한 사상 최초의 한국 솔로 아티스트와 가장 높은 순위로 데뷔한 한국 OST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오리콘 싱글 차트는 오리콘에서 일간, 주간, 월간, 연도별로 발행하는 일본 음악 업계 표준 싱글 인기 차트다.

진의 'Yours'는 '레코초쿠 데일리 싱글 차트'(レコチョク, recochoku Daily Single chart)에서도 2위로 데뷔하며 방탄소년단 솔로 프로젝트 사상 가장 높은 순위 기록과 함께 한국 OST 최초로 데일리 싱글 차트 2위 진입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Yours'는 일본 아이튠즈(iTunes)에서도 음원 발매 2시간 만에 1위를 달성, 일본 아이튠즈 사상 최단 기간 정상을 차지한 한국 솔로곡이자 한국 OST곡으로 솔로이스트로서 진의 폭발적인 브랜드 파워를 실감케 했다.

일본 '아마존'(Amazon) '베스트 셀러 송'(Best Sellers Song), '실시간 판매 송' (Hot New Releases) 1위에 오른 최초 한국 솔로 OST라는 타이틀 또한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 '빌보드 다운로드 차트' (Billboard Japan Download Chart)에서도 1위로 진입한 사상 최초의 한국 OST 기록도 가지고 있다.




일본 오리콘 뮤직(ORICON MUSIC)은 "방탄소년단 진의 메인 테마곡 'Yours'가 수록된 드라마 '지리산' OST 스페셜 앨범, High-resolution 버전으로 발매 결정'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한국의 드라마 '지리산'이 일본에서는 4월에 Mnet에서 첫방송이 시작된다며 OST의 메인 테마곡인 'Yours'는 방탄소년단 진이 불러 큰 화제를 불러모았다고 밝혔다.

오리콘 뮤직은 일본에서 한국 드라마 OST, 그리고 BTS 멤버의 노래가 'High-resolution' 버전으로 발매되는 것은 이번이 최초라고 언급했다.

매체는 발매에 앞서 여러 명의 라디오 DJ와 K팝 이벤트 MC로도 친숙한 후루야 마사토루가 'Yours'의 High-resolution 음원을 감상했다고 전하며 목소리의 존재감이 대단한 진의 보컬에 찬사를 보내는 후루야 마사토루의 소감을 싣기도 했다.




한편 진의 'Yours'는 한국 시간 23일 기준으로 글로벌 음악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 40만 샤잠을 돌파하며 역사를 썼다.

샤잠 글로벌 톱 200 차트 FILM·TV & STAGE 부문에서는 23일까지 무려 107일간 연속으로 1위를 유지하며 강력한 글로벌 음원 파워를 증명했다.

한국 시간 지난해 11월 7일 음원 발매 후, 2021년 11월 9일부터 2022년 2월 13일까지 총 107일간 흔들림없이 1위를 지키며 대기록을 세웠다.

일본 샤잠 톱 200 차트에서는 29일 동안 1위를 기록하며 놀라운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진이 휘몰아치듯 쏟아내는 탄탄한 고음과 부드럽고 감미로운 중저음, 청아하면서도 애절함이 느껴지는 목소리는 깊은 울림을 주며 드라마 종영 후에도 여전히 음악팬들과 드라마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음악 평론가들이 진을 향해 말한 "서정적인 미성, 아름다운 가성, 파워풀한 진성"의 완벽한 보컬 실력을 유감없이 드러내는 'Yours'가 전 세계에서 뜨거운 인기로 끊임없는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리산 OST | MV ] Part.4 진(방탄소년단) - Yours (Official)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