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솔로 활동에서 가장 성공할 K팝 아이돌 1위..'올라운더 아이콘'

  • 문완식 기자
  • 2022-02-24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솔로 활동에서 가장 성공할 수 있는 K팝 아이돌 1위로 선정됐다.

전 세계의 엔터테인먼트, 애니메이션, 게임에 대한 뉴스 및 콘텐츠를 게재하는 인도 웹사이트 'OtakuKart'는 최근 성공적인 솔로 활동을 할 수 있는 K팝 아이돌 톱 8인을 선정, 조명했다.

매체는 해당 K팝 아이돌들은 매우 재능이 있어서 언제라도 성공적인 솔로 커리어를 쌓을 수 있고 노래, 랩, 춤 등 한 분야 뿐만 아니라 많은 분야에서 능숙하고 엄청난 인기로 성공적인 솔로 활동을 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솔로로 가장 성공할 수 있는 K팝 아이돌 8인을 순위 별로 선정했고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1위에 올랐다.

매체는 정국이 방탄소년단의 주요 댄서와 보컬리스트 중 한 명이라 소개하며 무대 공연에서는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것 보다 훨씬 더 훌륭한 라이브 실력을 선보인다고 찬사를 보냈고 파워풀한 댄스, 천사 같은 노래 실력으로 무대에 돌풍을 일으킬 수 있다며 춤을 비롯해 보컬까지 모두 뛰어난 비교불가한 무대력에 극찬을 보냈다.
또 뛰어난 정국의 랩 실력과 TC 캔들러가 선정한 2021년 가장 잘생긴 얼굴 100인에서 전세계 연예인 중 톱 5위 안에 오른 독보적인 비주얼 또한 덧붙였다.

더불어 정국이 연예인으로서 뿐만 아니라 인간으로서도 흠잡을 데 없는 존재라며 곧고 바른 인성에 대한 칭찬도 언급했다.

이에 매체는 정국이 "음악은 말할 것도 없고 어떤 분야에서도 지지 않는 그룹의 가장 경쟁력 있는 멤버" 며 "이렇게 많은 특출난 실력으로 미래에 가장 인기 있는 솔로 K팝 아이돌 중 한 명이 될 수 있다" 고 솔로 활동에서 가장 성공할 수 있는 실력과 재능을 지닌 아이돌로 높이 평가했다.
정국은 그룹에서 막내이지만 메인 보컬, 리드 댄서, 서브 래퍼 포지션을 맡고 있을 만큼 대단한 실력의 소유자로 꼽히고 있다.

또한 정국은 작사, 작곡, 프로듀싱부터 운동, 그림, 영상 제작 등 다방면에서 두각을 보이는 눈부신 재능을 가지고 있어 '올라운더 아이콘', '황금 막내' '사기캐'(사기 캐릭터)로 불리고 있으며 착한 인성과 유머러스함까지 겸비해 만인에게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정국은 빌보드 베트남에서 다재다능한 재능을 가진 아이돌, 인도네시아 매체 'IDN Times'(인도네시아 타임즈)서 빅히트 레이블 그룹 중 다재다능한 에이스 멤버, 미국 매체 '코리아부(Koreaboo)'서 가장 뛰어난 재능을 가진 아이돌, 뛰어난 랩 실력을 가진 아이돌, 베트남 매체 '사오스타(Saostar)'에서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는 K팝 아이돌 등에 선정, 무수한 해외 매체에서 실력과 재능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아오고 있다.

영미권 사전 사이트 '어반 딕셔너리'(Urban Dictionary)는 정국을 '에이스 오브 K팝'(Ace of Kpop)으로 정의하기도 하는 등 이로 인해 그의 솔로 활동에 대한 팬들의 기대도 점점 고조되고 있으며 이에 부응하듯 '팬들이 솔로 앨범을 기대하는 K팝 아이돌'로 '케이팝스타즈'(Kpopstarz)에서 주목 받기도 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