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트와이스 'SCIENTIST' 뮤비 1억뷰 돌파[공식]

  • 윤상근 기자
  • 2022-02-23


걸그룹 트와이스 정규 3집 타이틀 곡 'SCIENTIST'(사이언티스트)가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2021년 11월 12일 공개된 'SCIENTIST'는 23일 오후 6시 유튜브 뮤직비디오 1억뷰를 돌파했다.

앞서 트와이스는 데뷔곡 'OOH-AHH하게'부터 'Alcohol-Free'까지 15편의 모든 활동곡과 3편의 일본 발표곡, 'The Feels'까지 총 19편의 뮤비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리는 데 성공했으며 특히 전 세계 여성 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비 최다 보유 기록을 자체 경신하는 진기록을 썼다.

'SCIENTIST' 뮤직비디오는 독특한 콘셉트, 다양한 비주얼, 통통 튀는 포인트 안무 등이 인상적이다. 트와이스는 사랑을 연구하던 트와이스는 구겨진 논문 더미, 복잡하게 적힌 공식, 끓고 있는 실험 도구 등 엉망이 된 실험실에서 '사랑은 복잡하지 않고 명료한 것'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각 잡힌 틀을 깨트리는 귀여운 악동 같은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채영이 랩 가사에 맞춰 아인슈타인과 프랑켄슈타인으로 변신한 위트 있는 장면은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모았다.


2020년 10월 정규 2집 'Eyes wide open'(아이즈 와이드 오픈) 이후 약 1년 만에 발매된 이번 신보는 11일 기준 선주문량 70만 장을 돌파하면서 전작인 미니 10집 'Taste of Love'(테이스트 오브 러브)보다 20만 장 이상 증가한 수치로 자체 최고 기록을 새로 썼다.

'SCIENTIST'는 "왜 자꾸 날 연구해 아인슈타인도 아니고 왜 그렇게 각을 재 sin, cos도 아니고" 등 재치 있는 노랫말로 트와이스만의 사랑 공식을 표현했다. 아리아나 그란데, 저스틴 비버 등 해외 유수 아티스트들의 히트곡을 만든 프로듀서 토미 브라운을 비롯해 앤 마리, K팝 히트곡 메이커 심은지와 같은 화려한 작가진이 의기투합해 중독성 강한 곡을 탄생시켰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