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2589만 팔로워' 방탄소년단 뷔, 亞셀럽 게시물 '좋아요' 1위→4위 석권..'최강 SNS킹'

  • 문완식 기자
  • 2021-12-14

방탄소년단(BTS) 뷔가 아시아 셀럽이 게재한 게시물 중 '좋아요'를 많이 받은 사진 1위에서 4위까지 차지하며 최강 SNS킹의 면모를 과시했다.

방탄소년단이 개인 인스타그램을 개설한 뒤 뷔는 각종 세계 신기록을 경신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뷔가 피드에 게재한 사진은 빠른 속도로 '좋아요'를 기록해 이용자들의 특별한 사랑을 받고 있다.

뷔가 올린 게시물중 4장의 사진은 '좋아요' 1500만을 넘었고 그 중 3장이 1600만을 넘는 기록을 경신했다. 이 사진들은 불과 6일 만에 아시아 셀럽이 게재한 사진들 중에서 '좋아요'를 많이 받은 1위에서 4위를 차지했으며 현재도 그 수치는 증가하고 있다.

4장의 사진 중 가장 먼저 올린 것은 뷔가 인스타그램을 개설한 지난 6일, 꽃을 들고 있는 흑백사진으로 현재 1645만개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7일 미국 CBS의 제임스 코든쇼에 출연하기 전 대기실에서 머리를 손질하고 있는 사진은 1610만 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가장 많은 '좋아요'인 1668만개를 받은 것은 뷔의 반려견 연탄이의 사진으로 연탄은 방탄소년단 제 8의 멤버라는 애칭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가장 유명한 셀럽의 반려동물이다.

나머지 한 장은 제임스 코든쇼의 출연진들 사진 사이에 뷔의 사진이 나란히 있는 게시물로 티모시 샬라메, 빌리 아일리시 등의 모습이 보인다. 이 사진은 1590만 '좋아요'를 기록 중이다. (15일 오전 6시 기준)

뷔는 방탄소년단이 개인 인스타그램을 공개한 후 각종 세계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13일 '기네스 세계기록'으로부터 최단시간인 43분 만에 100만 팔로워, 4시간 52분 만에 1000만 팔로워를 돌파한 세계신기록 경신을 공식인증 받았다.

인스타그램 계정 생성 후 뷔는 다양한 사진과 영상을 게재해 팔로워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으며 셀럽들의 교감도 활발하다.

뷔가 인스타그램에 최초로 올린 사진은 지난 10월, 리움 미술관을 관람 시 찍은 이형구 작가의 조각품이다. 뷔는 이 조각품에 '아기공룡둘리'라는 귀여운 애칭을 붙였다. 이형구 작가는 뷔의 인스타그램 사진을 인스타그램과 스토리에 올리고 "오늘부터 이 작품은 둘리입니다"라고 응답했다. 뷔의 사진에는 코난 그레이, 조수미, 리조 등 수많은 셀럽들이 '좋아요'를 표하고 공유하고 있어 셀럽들의 교류를 보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뷔는 개인 인스타그램을 가지기 전에 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한국 연예인 최초, 최단기간 1000만 '좋아요'를 기록해 놀라움을 안기 바 있다.

뷔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5일 현재 2589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