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야후' 재팬→싱가포르 2021 최다 검색 韓개인 뮤지션 1위..'눈부신 인기'

  • 문완식 기자
  • 2021-12-15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일본과 싱가포르 야후에서 최다 검색 한국 개인 뮤지션 1위에 오르며 막강 인기를 보여줬다.

정국은 'Yahoo! 2021년 검색 대상에서 한국 개인 뮤지션으로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일본 포털 사이트 '야후 재팬'이 최근 발표한 'Yahoo! 검색 대상 2021'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뮤지션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정국은 5위에 이름을 올렸고 한국 개인 뮤지션으로는 1위에 랭크되며 2021년 한 해 열도를 뜨겁게 달군 인기를 엿보게 했다.
'Yahoo! 검색 대상'은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검색되고 가장 화제를 불러 모은 인물과 문화 부분을 선정해 발표한다.

일본 국민이 선택한 올해의 얼굴이라 불리기도 한다는 점에 현지 인기를 입증하는 지표로 볼 수 있다.
브랜딩 및 마케팅 전문 잡지 '브랜딩 인 아시아'(Branding in Asia Magazine)에 따르면 정국은 야후 싱가포르 2021년 가장 많이 검색된 해외 남자 연예인 4위로 나타났다.

정국은 한국 전체 뮤지션 중 1위에 오르며 일본부터 싱가포르까지 남다른 인기를 자랑했다.

정국은 세계 최대 검색 엔진 구글(Google)에서 '5년 연속' 최다 검색 K팝 아이돌 1위, 유튜브에서 '5년 연속' 최다 검색 K팝 아이돌 1위, '핀터레스트'의 미국, 영국, 캐나다 지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 등 눈부신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