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아이유 11월 가온차트 2관왕..스트레이키즈 'Christmas EveL' 65만장 1위

  • 윤상근 기자
  • 2021-12-09


가수 아이유가 2021년 11월 가온차트 2관왕을 차지했다.

가온차트는 9일 "11월 가온차트에서 아이유 'strawberry moon'이 2관왕을 차지했다"라며 "스트레이키즈 'Christmas EveL'은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다"라고 전했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2021년 11월 월간 가온차트에서 'strawberry moon'은 디지털, 스트리밍차트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라고 발표했다.

또한 월간 앨범차트는 11월 29일 발매된 'Christmas EveL'이 65만 4658장의 판매량으로 1위를 차지했다.

다운로드차트는 더보이즈 'MAVERICK'이 1위에 랭크됐다. 'MAVERICK'은 우리 그 자체로 존재하겠다는 의미를 다채로운 리듬에 담은 힙합 장르 기반의 곡.

임영웅은 '사랑은 늘 도망가'로 BGM, 벨소리, 컬러링차트 2달 연속 1위를 유지하며 3관왕을 차지했다.

K팝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소셜차트2.0은 방탄소년단이 9개월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마이셀럽스의 매력키워드는 '조화를이룬', '큰인기를끄는', '롱런하는' 등이었다. 11월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카이였다.

스포티파이 국내 이용량 데이터가 첫 반영된 49주차(2021.11.28.~2021.12.04.) 가온차트에서는 비오 '리무진'(Feat. MINO)(Prod. GRAY)이 디지털, 스트리밍차트 2주 연속 1위를 유지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앨범차트는 스트레이키즈 'Christmas EveL'이 1위에 랭크됐다.

한편 가온인증 앨범 부문에서는 ▲더블 밀리언(Double Million): 세븐틴 9th Mini Album 'Attacca' ▲밀리언(Million): ENHYPEN 'DIMENSION : DILEMMA' ▲트리플 플래티넘 (Triple Platinum): NCT 127 'Favorite - The 3rd Album Repackage' ▲더블 플래티넘 (Double Platinum): aespa 'Savage - The 1st Mini Album'이 인증을 받는다.

다운로드 부문에서는 ▲플래티넘(Platinum): AKMU (악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스트리밍 부문은 ▲플래티넘(Platinum): 임영웅 '이제 나만 믿어요', Justin Bieber 'Peaches (feat. Daniel Caesar, Giveon)', 아이유 (IU) '라일락'이 인증을 받는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