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FLOWER PETAL JIN' 방탄소년단 진 '어웨이크' 공개 5주년 맞아 전 세계 팬들 뜨거운 축하..'5YearsWithAwake'

  • 문완식 기자
  • 2021-09-13
방탄소년단(BTS) 진의 솔로곡 '어웨이크(Awake)'가 공개 5주년(9월 13일)을 맞아 전세계 팬들의 뜨거운 축하세례를 받았다.

진의 첫 솔로곡인 '어웨이크'는 방탄소년단 정규 2집 '윙스(WINGS)'에 수록된 곡이다. 섬세한 감정 표현력, 호소력 가득한 음색과 풍부한 성량, 고음으로 올라갈수록 단단해지는 진의 목소리가 돋보이며 귀를 사로잡는다.


'어웨이크'에서 진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을 꽃잎으로 비유하며 희망을 노래한다. 진은 직접 작곡과 작사에도 참여하며 감동적인 멜로디와 진정성 있는 가사로 깊은 울림을 전했다.

'어웨이크'는 2016년 9월 13일 VLIVE를 통해 정식으로 공개된 이후 오랜시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다수의 기록을 세우고있다.
58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Epiphany'(에피파니), 'Moon'(문)과 함께 3억 스트리밍을 돌파, 막강한 글로벌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이뿐만 아니라 빌보드 트렌딩 140차트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의 첫 솔로곡이자 유일한 곡이며 2017년, 봄날에 이어 실시간 빌보드 차트에 오른 방탄소년단의 첫번째 솔로곡이다.

또 미국 최대 라디오 방송 중 하나인 '103.7 KISS FM'에 재생된 최초의 방탄소년단 솔로곡으로 남다른 기록들을 보유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진의 솔로곡 '어웨이크' 5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팬들이 애정가득한 서포트를 준비했다.


진의 홈마스터 'KONI'는 애정 가득한 광고를 준비했다. 9월 12일 이틀동안 강남역 뉴발란스 빌딩(규정빌딩) 대형 FULL HD 전광판에 진의 광고를 100회 이상 송출한다고 전했다.

또 일본팬 계정 'JIN focus1204'는 진의 솔로곡 '어웨이크'의 이름을 붙인 별을 선물했다고 밝혔다. 소식을 접한 팬들은 궁수자리에 위치한 '어웨이크'별이 우주에서 영원히 빛나듯 팬들의 마음속에도 영원히 남을 의미있는 선물이라며 반겼다.

이후 트위터에는 'FLOWER PETAL JIN', '5YearsWithAwake', 'WithJinWeCanFly', '가장 아름다운꽃 석진이의 어웨이크' 해시태그가 실시간 트랜드와 월드 와이드 트랜드에 오르며 팬들의 축하가 이어졌다.


팬들은 "석진이의 소중한 노래 어웨이크 5주년 축하해", "석진아, 힘들고 불안할때 용기를 주고 위로를 주는 아름다운 곡 불러줘서 고마워", "어웨이크는 항상 내마음을 지탱해주는 고마운곡이야", "늘 노력하는 그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서 그래서 꽃같은 사람 김석진 사랑해", "비, 눈, 바람 등을 기꺼이 맞으며 지금의 꽃이 되었을걸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지만 지혜로운 사람이니 슬기롭게 이겨내 지금의 꽃이 됐겠지 사랑해 석진아", "들을때마다 눈물나는 곡 어웨이크 5주년 축하해 석진아", "석진이라는 날개 덕분에 행복하게 해줘서 고마워"등 깊은 애정을 나타냈다.

▶Awake, BANGTANTV

▶BTS (방탄소년단) WINGS Short Film #7 AWAKE, HYBE LABELS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