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블랙핑크 리사 'LALISA' 뮤비 이틀만 1억뷰..싸이 넘었다[공식]

  • 윤상근 기자
  • 2021-09-12

블랙핑크 리사가 이틀만에 솔로곡 뮤직비디오 1억뷰 돌파에 성공했다.

12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 솔로 타이틀 곡 'LALISA'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2시 4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뷰를 넘어섰다.

지난 10일 오후 1시 공개된 지 이틀 만이자 1억뷰에 도달한 K팝 솔로 아티스트 뮤직비디오 중 최단 기록이다. 우리나라 남녀 솔로 아티스트를 통틀어 종전 최고 기록은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약 4일)였다.

블랙핑크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보유한 1억뷰 기록(32시간 23분)에 근접했을 정도로 리사는 솔로 아티스트로서 또 한 번 성공적 도약을 이뤄냈다.

아울러 리사는 블랙핑크의 통산 30번째 억대뷰 영상을 자신의 솔로곡 뮤직비디오로 채워 의미를 더했다. 리사의 'LALISA'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의 유튜브 구독자 수 증가 및 다른 영상 조회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어 앞으로를 더욱 기대케 한다.

실제 리사의 솔로 앨범 발표(10일)를 전후에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단숨에 120만명 가까이 늘어나 현재 6610만 명 이상이다.

이 덕분에 블랙핑크는 팝스타 저스틴 비버(6510만 명)를 뛰어넘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유튜브 구독자 수를 보유한 아티스트가 됐다.

이와 함께 'LALISA'는 각종 글로벌 차트를 강타했다. 음원은 발매 첫날 총 60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에 오른 뒤 누적 1위 지역을 66개국까지 확장했다. 앨범 또한 앞선 예약 판매 기간 동안 선주문량 80만장을 기록했던 터라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역대 최고 성과가 예고된 상황이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