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의 '완벽한 얼굴', 성형외과 의사가 밝힌 완벽한 이유

  • 문완식 기자
  • 2021-09-11

방탄소년단(BTS) 진의 얼굴이 또 한번 성형외과 전문의로부터 이상적인 얼굴로 선정돼 시선을 모았다.

미국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최근 "유명 성형외과 의사가 방탄소년단 진의 이목구비가 가장 조화롭다고 밝히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전했다.

매체는 성형외과 전문의 김진성 원장이 제이티 성형외과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방탄소년단 멤버 7명의 얼굴을 분석한 영상을 게재하며 이같이 말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에서 김진성 원장은 방탄소년단 멤버 모두 각각의 개성을 가지고 있고 매력 포인트가 다 다르다고 언급했다. 또한 각 멤버의 고유한 이목구비에 찬사를 보내며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성과를 언급했다.

김진성 원장은 특히 진의 눈과 얼굴형을 각각 최고로 꼽았다. 그는 진의 눈에 대해 "가로폭이 길면서 눈밑선이 부드럽게 내려가있다. 아래쪽 눈 밑 라인은 가로 폭이 긴 무쌍꺼풀 눈"이라고 분석했다.

김진성 원장은 이목구비를 가린 사진들 속에서 최고의 얼굴형을 선택할 때에도 "7번 사진의 윤곽이 가장 좋은 것 같다, 밸런스가 좋고 균형 잘 잡혀있다. 아마 진의 윤곽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고 뽑은 사진은 바로 진으로 예상이 맞았다.


김진성 원장은 진의 얼굴에 대해 "진의 경우 길고 무쌍의 눈이 깔끔하고 남성적인 느낌을 준다.", "높은 콧대와 자연스러운 코모양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도톰한 아랫입술이 매력적이고 무엇보다도 얼굴 전반적인 비율과 밸런스가 좋아서 심지어 드라마 속에서도 미남으로 나올 것 같다"고 분석했다.

영상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던 PD는 "멤버들을 활용해 최고의 얼굴 조합을 만들어보자"고 제안했고, 김진성 원장이 만들어낸 이상적인 얼굴 조합은 그냥 진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진의 얼굴 특징이 많이 담겨 있었다.

팬들은 "김석진이 가장 잘생긴 얼굴로 또 선정됐어요! 그는 너무 잘생긴 꿈같은 존재", "진은 항상 놀랍도록 아름다운 얼굴을 가지고 있으며 완벽합니다. 이것이 전문가들이 항상 그를 최고의 얼굴로 선정하는 이유입니다. 우리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너무 아름답습니다. 성형외과의사들이 그를 최고로 뽑는건 너무 당연해요. 그는 매우 아름답고 작은 얼굴을 가지고 있고 아름다움의 본보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모델입니다", "진은 공식적으로 세계 최고로 잘생긴 남자야", "석진은 맨얼굴 또한 엄청나, 어나더 레벨이야", "괜히 방탄소년단 공식 비주얼이 아니다" 등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한 외국 성형외과 의사는 지난 2018년, 진을 "황금비율과 일치하는 완벽한 얼굴"로 선정했으며 최근 또 다른 국내 성형외과 전문의는 진의 얼굴을 "어느 각도에서 봐도 완벽하며 특별하게 아름다운 얼굴"이라고 평가했다.

올케이팝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팬들만 진의 비주얼에 감탄하는 것이 아니라며 와이어드(WIRED)가 인터뷰 한 '웹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방탄소년단 질문에 답하라'라는 질문에 방탄소년단 멤버 또한 가장 잘생긴 멤버로 진을 선정했다고 전했다.

데뷔 2년 전인 2011년부터 진과 동고동락한 멤버들도 "진형을 처음 봤을 때, 그렇게 잘생긴 사람이 존재한다는 것을 믿을 수 없었어요.", "진형이 우리 팀에서 가장 잘생긴 얼굴이라는 걸 부인할 수 없다" 등 수시로 진을 극찬하는 것은 물론 빅히트 연습생 출신인 그룹 크나큰의 서함과 유튜버 빛훈 또한 각각 진의 외모에 대해 "태어나서 본 제일 잘생긴 얼굴, 빅히트 외모 1위는 물론 연예인 중 실물 1위", "세계 최고의 얼굴이다"라고 언급한 바 있다.

그외 배우 송강과 이이경, 방송인 서장훈 등도 "진의 실물을 보고 놀랄 정도로 크게 감탄했었다, 어릴 때부터 미모로 유명했다, 드라마를 해도 성공할 너무 잘생긴 얼굴" 등의 찬사를 쏟아냈다.

지난 7월 뷰티 웹사이트 '안드레이 뷰티 스튜디오'(Andrey Beauty Studio)는 '김석진은 세상에서 제일 잘생긴 남자'라는 기사를 통해 미용 전문가 Andrey Pokatilov가 실행한 컴퓨터 안면윤곽기술을 사용했을 때에도 진의 얼굴은 완벽한 형태를 지니고 있었고 윤곽기법으로도 얼굴 이목구비의 변화가 없는 것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진의 얼굴은 '완벽한 얼굴 마스크'를 쓰고도 전혀 변하지 않은 최초의 얼굴이기도 하다. 방탄소년단의 얼굴을 '완벽한 비율' 앱으로 편집해도 진의 얼굴은 말 그대로 똑같았고, 이미 완벽한 비율을 가졌다는 것.


진은 눈에 확 띄는 아름다운 얼굴로 세계 각국에서 저 매우 잘생긴 남자가 누구냐는 질문을 많이 받아 생긴 후이즈히남, 차문남, 왼세남, 유엔총회남, 빌보드 조끼남, 핑크 마이크가이, 오렌지 수트 가이 등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별명을 가지고 있다.

이 외에도 세계 최고 미남(Most Handsome Man in the World) 1위는 물론, 체코의 인형 제작사가 뽑은 세계에서 가장 조각 같은 얼굴 1위, 네덜란드 비주얼 아티스트팀이 뽑은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얼굴 1위, 아일랜드의 연구소에서 뽑은 고대 그리스 조각상과 얼굴 비율이 일치하는 미의 남신, 성형외과 의사들이 뽑은 황금비율의 얼굴을 가진 남자 등 각종 '미의 남신' 타이틀도 이어지고 있다. 진은 올해에만 벌써 '비주얼 투표 6관왕' 위업을 달성, '미의 남신, 비주얼킹'으로서의 면모를 자랑하고 있다.


진은 어느 각도에서나 완벽한 살아 숨쉬는 보석 같은 비주얼과 고급스러운 독보적 아우라와 함께 뛰어난 연기력까지 겸비하고 있다. 수많은 글로벌 팬들과 성형외과 전문의뿐 아니라 앞서 언급됐던 방송인 서장훈, 진이 배우로서의 좋은 얼굴과 분위기를 갖고 있다고 평한 배우 김남길, '달려라 방탄'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더빙 연기를 지도하며 진의 연기력을 높이 평가했던 성우 안지환을 비롯하여 그 모습을 지켜본 많은 성우들,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시카고 트리뷴, 버라이어티지의 저널리스트 김재하,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 관계자들 등이 진의 연기 데뷔에 대한 큰 기대를 갖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