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믿고 사는 정국 아이템" 방탄소년단 정국, 착용 제품 '솔드아웃'..초강력 '정국 효과'

  • 문완식 기자
  • 2021-09-10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착용한 제품들이 연이어 모두 품절 되며 강력한 '정국 효과'를 또 한번 보여줬다.

지난 9일 방탄소년단은 공식 SNS, 유튜브를 통해 'Butter'(버터) (feat. 메건 더 스탤리언) 리믹스 스페셜 퍼포먼스 영상을 공개했다.

정국은 압도적인 댄스 실력으로 비교 불가한 '춤신춤왕'의 면모를 한껏 뽐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트렌드 세터'로 잘 알려진 정국은 상의부터 신발까지 올 화이트 착장으로 깔끔하지만 힙스러움과 특유의 개성 넘치는 스타일리쉬한 감각까지 보여주면서 이목을 끌었다.
이에 정국의 스타일 정보가 SNS에서 빠르게 공유됐고 당일 정국이 착용한 알렉산더왕 바지가 공식 쇼핑몰에서 L사이즈를 제외한 전 사이즈가 품절됐다.

또 정국이 신은 알렉산더왕 스니커즈가 온라인 쇼핑몰 Shopbop, REVOLVE, Farfetch 등 6개 사이트에서 품절되는 독보적인 영향력을 보여줬다.

최근 방송된 방탄소년단 자체 예능 프로그램 '달려라 방탄'에서는 정국이 입은 옷부터 신발까지 품절되기도 했다.

이 중 멤버 정국은 자신의 절대음감으로 한 번 들은 음을 정확히 구현해 내며 게임이 시작되자 마자 스위트룸을 배정 받는 대 활약을 펼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와 함께 그레이 컬러의 티셔츠와 바지, 그리고 명품 슬리퍼를 매칭한 정국의 독보적인 패션 스타일도 뜨거운 관심이 쏠렸다.

방송이 끝난 이후 온라인 쇼핑몰 무신사에서 정국이 입은 티셔츠를 비롯해 SSENSE에서 바지, mustit에서 명품 슬리퍼가 품절됐다.

온라인 쇼핑몰 CETTIRE에서는 명품 슬리퍼의 3개 사이즈를 빼고 전 사이즈가 품절됐다.

팬들은 "품절킹 정구기" "전정국 그냥 브랜드를 하나 내자~" "브랜드 킹 전정국" "가격 무관 다 팔아 치운다 정구기" "트렌드세터 정국 파월~" "정국이 패션은 뭔가 힙한게 있음~정국이가 입어서 인지~아우라가 남다른 건지~" "믿고 사는 정국 아이템.. 이젠 패션계 명언이 될 듯" 등 반응을 드러냈다.
앞서 정국이 알렉산더 맥퀸 운동화를 신은 후 정국이 착용한 사진을 가지고 매장을 방문해 이를 구매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많이 포착됐고 일본에서 수요가 증가했다며 일본 패션 전문 사이트 패션스냅(fashionsnap)이 전하기도 하는 등 정국은 전 세계에 걸쳐 '정국 효과'를 발산 중이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