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소셜킹' 방탄소년단 뷔, 위키피디아 8월 랭킹 韓연예인 개인 1위..3개월 연속 최고 인기

  • 문완식 기자
  • 2021-09-11
방탄소년단(BTS) 뷔가 위키피디아(Wikipedia) 8월 공식랭킹에서 한국 연예인 개인 페이지뷰 1위를 차지하며 '소셜킹'의 왕좌를 수성했다.

뷔는 2021년 8월 위키피디아 한국 프로젝트 페이지(영문판) 공식랭킹에서 총 28만 3934건을 기록해 연예인 개인 1위, 전체 10위에 올랐다.

뷔가 속한 그룹 방탄소년단이 4개월 연속 1위 자리를 지켰으며, 드라마 '알고 있지만(Nevertheless)', 한중일걸그룹 프로젝트 오디션 프로그램 '걸스 플래닛(Girls Planet 999)', 'South Korea'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위키피디아는 사용자 참여 형태의 온라인 백과사전으로, 방문자 수인 페이지뷰(Page view) 수는 미국 빌보드(Billboard) 소셜차트(Social Chart)와 대선에도 사용되는 공인된 '소셜 인기지표' 중 하나다.

뷔는 6월, 7월, 8월 3개월 연속 한국 연예인 개인 페이지 뷰 1위로 비교불가 우위를 점령하며 최고의 화제성과 파급력을 증명했다.

또 각 시기별 화제성 높은 사건이나 tv 프로그램이 단기간 상위권에 포진하며 큰 변동을 보이는 것과 달리 꾸준히 TOP 10을 유지하며 연속 개인 1위를 기록하는 등 탄탄한 인기추이를 보여주고 있다.

올해 상반기 랭킹에서도 뷔는 K팝 개인 최다 페이지뷰를 기록했고, 위키피디아가 서비스되기 시작한 2015년 7월부터 2021년 8월까지 위키피디아 전 세계 누적 페이지뷰 역시 2048만건으로 K팝 스타 중 최고 뷰수를 자랑한다.

뷔는 영국 누비아 매거진이 선정한 '2021년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남녀 K팝 아이돌'에서도 1위를 차지했으며, 영국 음악 매체 'NME'는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BTS 멤버는 뷔"라고 보도한 바 있다.

러시아 최대 SNS Vkontakte(VK)의 K팝 커뮤니티 디어존(Deer Zone)의 K팝 팬클럽 랭킹에서 그룹, 개인 통합 4위로 한국 솔로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최고의 인기를 입증했다.

중국에서도 빅데이터 기반 '아이만 상업가치지수'에서 올해 상반기 BTS 멤버 1위, 위챗 인덱스 5월, 6월, 7월 3개월 연속 팀내 1위, 최대 포털 바이두(Baidu)의 5년간 누적 검색량 및 최대 SNS인 웨이보(Weibo)의 팔로워, 뷰, 게시글 수 1위를 차지하는 등 다양한 인기지표에서 원톱을 달리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