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에피파니'가 멕시코 자폐증 소년에게 일으킨 기적..멕시코 국영TV가 전한 감동 사연

  • 문완식 기자
  • 2021-09-10

방탄소년단(BTS) 진의 선한 영향력이 전 세계 팬들에게 가슴 뭉클한 감동을 안겼다.

해외 연예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지난 6일 '멕시코 국영 TV가 전한 한 소년의 이야기, 방탄소년단 진의 '에피파니'로 자폐증을 치유 받다'라는 제목의 기사로 멕시코 국영 TV가 보도한 아르투리토(Arturito)의 감동적인 사연을 전했다.

아르투리토의 어머니는 "아이는 자폐증을 진단 받은뒤 심한 자폐 스펙트럼 증상을 겪고 있었습니다. 어떤 소리든 두려워하며 불안한 상태로 만들어 귀를 막고, 자신을 깨물며 자해를 하곤 했어요. 그런데 우리에게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아르투리토가 한 노래를 따라 부르기 시작하면서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었고 그 노래는 바로 진의 '에피파니'였습니다"라고 밝혔다.


'에피파니' 뮤직비디오를 보는 동안 아르투리토는 진의 얼굴이 나오는 화면에 손을 대고 키스하며 노래를 따라 불렀고 이 노래로 인해 마음의 안정과 편안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는 특별한 경험을 이야기했다.

이후 아르투리토의 어머니는 자폐증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진의 음악이 어떻게 삶을 바꾸었는지 알려 주기 위해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자신들의 이야기를 공유했다.

매체는 아르투리토가 진과 방탄소년단의 열렬한 팬이 됐다며 진과 '에피파니'의 선한 영향력을 집중 조명했다.

진은 자신의 솔로곡 '어비스(Abyss)'로 음악을 통해 정신 건강에 도움을 준 아시아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꼽힌 바 있다.


매체는 여기에 진의 가장 강력한 솔로곡 중 하나인 '에피파니'도 포함될수 있다고 확신했다. 매체는 "'에피파니'는 한국 아티스트들에 의해 많이 언급되는 영상 중의 하나이며 많은 사람들이 댓글로 자신들의 이야기를 공유한다"며 "아티스트가 줄 수 있는 가장 큰 영향력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영향력"이라고 전했다.

매체는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진이 '에피파니'를 공연한 후 몇 주 동안 아이튠즈 차트를 점령하며 화제를 모았다며, 다수의 일본 공연에서는 기립 박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또 방탄소년단 콘서트 투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진의 솔로 공연에 대해 "마치 신을 영접한 기분이다"라고 한 말을 전하며 진이 방탄소년단이 발표한 'Love Yourself' 시리즈의 숨은 지휘자이고 '에피파니'가 이를 완성했다고 찬사를 보냈다.

매체는 진이 '에피파니'처럼 부르기 어려운 곡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었던건 감성이 풍부한 보컬적 역량이 뛰어난 가수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뿐만 아니라 진은 타고난 연기력으로 자신만의 무대를 만들고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하는 아티스트로 진의 영향력은 강력하며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라고 전했다.


팬들은 "에피파니는 위로의 노래야 아가 즐겁고 행복하렴", "음악의 힘이 대단하단걸 새삼 깨닫게돼", "애기 에피파니 따라 부르면서 화면에 손 대는거 왤케 감동이지", "나도 에피파니 들으면 치유되는 기분 드는데 애기도 그게 느껴지나보다", "나도 자존감 떨어지고 힘들때 에피파니 듣고 많이 위로 받았어", "에피파니 석진이 천사가 불러주는거같지. 천사같은 아가야 건강하렴", "에피파니 진짜 치유의 노래야, 석진이이 소식 알면 진짜 행복해하겠다", "석진이의 에피파니가 저 애기에게 치유의 노래였나봐", " 언어가 달라서 이해가 안됐을거 같은데 노래는 언어를 뛰어넘어서 전해지는 힘이 있었구나"등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Epiphany, BANGTANTV

▶BTS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結 Answer 'Epiphany' Comeback Trailer, HYBE LABELS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