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뷔, 이번엔 '향수춤' 챌린지 열풍..궁극의 트렌드 세터

  • 문완식 기자
  • 2021-06-29
방탄소년단(BTS) 뷔가 '버터'(Butter)에서 선보인 독창적인 '향수춤'이 SNS를 뜨겁게 달구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북미 연예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현재 활동곡 'Butter'의 뮤직비디오 공개 이후 뷔의 솔로 댄스가 뜨거운 인기를 모으며 바이럴 현상을 일으킨 것에 주목했다.

매체는 다재다능한 뷔가 궁극의 트렌드세터가 된 사연은 전 세계적으로 헤드라인을 장식하는 가장 흔하고 박수를 받을, 감탄할 만한 이야기라고 덧붙였다.

또한 뷔가 과감한 패션센스, 독창적 창의성, 뛰어난 퍼포먼스 등 깊은 예술성을 발산하는 솔로 아티스트임을 입증했다고 극찬했다.


올케이팝은 최근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바이럴 현상을 불러일으킨 것은 방탄 소년단의 최신 히트 싱글 '버터'의 뮤직 비디오에서 뷔의 솔로 댄스 부분 트렌드라고 소개했다.

'향수춤'으로 유명한 이 챌린지는 현재 매일 수백 명의 사용자가 참여하며 수백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고도 밝혔다.

'향수춤'은 멤버들이 엘리베이터에서 각자 자유롭게 춤추는 파트에서 뷔가 향수를 바르는 듯한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댄스를 선보이며 붙여진 이름으로 독창성과 재미가 바이럴 현상을 불러일으킨 요인으로 보인다.

'향수춤' 챌린지의 인기에 힘입어 과거 뷔가 주도했던 인기 챌린지들이 속속 트렌드로 부활하면서 인도 인스타그램 유저들로부터 인기를 모으고 있다.

2019 년에 '스티븐 콜버트와 함께하는 레이트 쇼'에서 착안해 대히트를 친 #GoodBoyChallenge가 2년이 지난 지금 인스타그램에서 다시 인기를 모으며 뷔의 영향력을 입증했다.

뿐만아니라 뷔는 지난 몇년간 #집콕 챌린지(#StayAtHomeChallenge), #꿈_챌린지 (#DreamChallenge), #아미가 치는 클래식(Classical that ARMYs play), #태형 싸인 만들기 콘테스트(태형 시그니처 메이킹 콘테스트) 등 창의력 넘치는 아이템으로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했다.

매체는 끝으로 이러한 도전을 통해 뷔가 창의력과 예술로 대중을 혁신하고 영감을 주며 즐겁게 할 수있는 타고난 기술과 능력을 입증한, 현 세기의 가장 빛나는 스타라고 극찬했다.

뛰어난 예술성과 천재적인 창의력, 천부적 실력으로 글로벌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트렌드 세터 뷔에 큰 기대가 모아진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