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필터' 美아마존 8일 연속 1위 '트리플 크라운'+유튜브 오디오 6000만 '韓솔로 최다 신기록'

  • 문완식 기자
  • 2021-06-28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 '필터(Fiter)'가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 셀러' 3부문에서 8일 연속 1위에 올라 위엄을 과시했다.

'필터'는 지난 6월 21일부터 28일 현재까지 8일 연속 디지털 뮤직 '송즈'(songs) 전체 1위와 '인터내셔널'(International) 차트 1위를 동시 석권한데 이어 28일 현재 2021년 결산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 셀러' 1위를 지키며 아마존 뮤직 베스트셀러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22일에는 유튜브에서 '필터'의 공식 오디오 트랙이 6000만 뷰를 기록, 28일 현재 6070만 뷰를 돌파했다.

이 기록은 한국 솔로 가수 중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공식 오디오 트랙이자 유튜브에서 방탄소년단 공식 오디오 트랙 중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B-side 곡으로 종전의 자신의 기록을 갱신하고 한국 솔로곡 신기록을 달성했다.


22일에 발표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6월 26일)에서 12위에 오른 '필터'는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7'에서 66주 차트인 기록으로 가장 오래 차트인하며 대기록을 이어나갔다.

지민의 '필터'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26일 기준 1억 6917만 스트리밍을 돌파했으며 스포티파이와 유튜브 공식 오디오 트랙 스트리밍 만으로 2억 2987만 스트리밍을 넘은 놀라운 기록의 솔로곡이자 수록곡이다.

전세계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아마존 뮤직, 아이튠즈, 유튜브 뮤직 등 주요 뮤직 플랫폼 중 한 곳도 빠지지 않는 '필터'의 대기록은 K팝 솔로곡의 새로운 역사이다.

'코리아 잇보이'이자 'K팝의 잇보이'인 지민은 그 인기 만큼 화제의 중심이 되어 음원 성적 뿐 아니라 미술, 여행, 음식 등 분야를 막론하고 언급되며 'The JIMIN' 그 자체 고유명사이자 브랜드로 K팝을 넘어 K문화의 대표 주자로 대한민국의 자부심이 되고있다.

▶Filter, BANGTANTV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