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Moon', 'MOTS:7' 솔로곡 중 멜론 '최다 좋아요'..'기록의 사나이 김석진'

  • 문완식 기자
  • 2021-06-26
방탄소년단(BTS) 진이 각종 기록을 세우며 '기록의 사나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진은 최근 솔로곡 'Moon'이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Melon)에서 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 7' 앨범에 수록된 솔로곡 중 최다 '좋아요'를 기록했다(6월 4일~6월 23일 기준)

'Moon'은 또 방탄소년단 노래 중에서 인기 순위 27위에 올랐다. 'MAP OF THE SOUL : 7' 수록곡 중에는 세 번째로 인기 있는 곡이었으며, 솔로곡 전체에서는 두 번째로 인기 있는 곡이었다.

▶Moon, BANGTANTV

진의 '기록 제조기'로서 면모는 이게 그치지 않는다.

진은 지난 2주 동안 유튜브 뮤직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솔로곡 TOP10 에 3곡을 랭크시켰다. 3곡 랭크는 BTS 멤버 중 유일했다.

진의 'Epiphany'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8900만 뷰를 돌파했다.

팬들은 진의 이 같은 기록 달성을 뜨겁게 축하했다. 트위터에 'OUR MULTIARCHIEVER JIN'이 트렌딩 되기도 했다.

▶BTS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結 Answer 'Epiphany' Comeback Trailer, HYBE LABELS


'Moon'은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89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Moon'은 방탄소년단 솔로곡 중 13번째로 많이 스트리밍된 곡이 됐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